• 학회소개
  • 인사말

인사말

대한피부과학회 학회장 이미지

존경하는 대한피부과학회 회원 여러분 그리고,
대한피부과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국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는 대한피부과학회 회장을 맡고 있는 박천욱 입니다. 우선 대한피부과학회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점차 피부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피부와 관련된 연구 및 산업은 하루가 다르게 발전해가고 있습니다.
그 중심에 건강한 피부와 건강한 삶을 위해 대한피부과학회가 존재합니다.

대한피부과학회는 1945년 10월에 설립한 이래로 창립 74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우리 대한피부과학회는 많은 선배님들과 회원님들의 노력과 관심으로 국내의 대표적인 의학 학술 단체로 성장하였습니다. 새로운 변화에 발 맞추어 피부과 전문의의 전문지식과 술기 향상을 위해 항상 앞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한피부과학회에는 11개의 지부학회와 16개의 산하학회가 있으며, 각 학회는 서로 소통하며 진료, 교육 그리고 연구 분야의 발전을 위해 열심히 학술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현재 정회원(피부과 전문의) 2,453명, 준회원 (피부과 전공의) 287명, 기타 준회원 16명, 특별회원 1명 등 총 2,757명이 소속해 있으며, 연구와 진료. 후진양성 및 교육을 통해 국민의 피부건강 증진에 힘써 주시는 회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대한피부과학회는 더 성숙한 모습으로 국내 연구자 의료진 그리고 피부질환 환자들의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서는 저를 비롯한 학회 임원진과, 많은 회원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적극적인 참여와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최근 우리 대한피부과학회는 눈부신 발전을 통해 세계적으로 위상 있는 학회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2008년 아시아피부과학회를 필두로 하여 2011년 세계피부과학회, 2014년 동아시아피부과학회, 2014년 세계모발학회, 2015년 세계피부외과학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으며, 2020년에는 동아시아피부과학회, 2021년에는 세계아토피피부염학회, 2025년에는 세계모발학회를 성대하게 개최 예정으로,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까지 우리의 지식과 연구를 알리는 데에 힘쓰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국내외의 교류를 통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는 대한피부과학회 회장으로 향후 2년동안 재임하는 동안 회원들과 서로 존중하고 긴밀히 협력, 화합하여 모두가 신뢰하고 존경하는 피부과학회가 되도록 곧고 바른 학회 운영을 하겠으며, 보건학술단체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대한피부과학회 홈페이지를 자주 찾아주셔서 피부과학회와 피부건강과 관련된 유익한 정보와 소식들을 접하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모든 회원 여러분 및 피부과학회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의 건강과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대한피부과학회 회장  박천욱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대한피부과학회는 정보통신망법 제 50조의 2, 제50조의 7 등에 의거하여, 대한피부과학회가 운영, 관리하는 웹페이지상에서, 이메일주소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 등을 이용하여 이메일 주소를 무단으로 수집하는 행위를 거부합니다.

[게시일 2020년 5월 15일]